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남자와 여자 <하나님이교회 안상홍님>

베타22 2016. 10. 27. 01:23


하나님의교회에서 전도를 하다보면 성경에 어머니하나님이 어디에 나와 있느냐고? 반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 평생을 오직 아버지하나님만을 생각해 오다가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들에게 어머니하나님은 참으로 받아 들이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가 주장하고 있는 어머니하나님은 지극히 성경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언어가 다른나라에서 성경말씀을 보고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창세기 기록중 사람을 창조할때를 살펴보면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이 창조되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창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나님이 사람을 만들 때 '나'가 아니고 '우리'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한분이라면 나의 형상을 따라 나의 모양대로 내가 사람을 만들고~ 해야 하지않을까요?


하지만 하나님은 당신을 가리켜 '우리'라고 복수로 표현하셨습니다.

왜 그러셨을까요?

 

그 해답을 27절에서 찾아봅시다.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자기(하나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했는데 그 결과물이 남자이고 여자라는 것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에는 남성적형상과 여성적형상이 있다는 뜻입니다.


남성적형상의 하나님을 가리켜 우리는 아버지하나님이라 부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여성적형상의 하나님을 가리켜 우리는 무엇이라 불러야 할까요?

 

당연히 어머니하나님이라 불러야 하지 않을까요?

 

구약 히브리어 원어 성경을 살펴보면 하나님에 대해 "엘로힘"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엘로힘= 하나님들이라는 단어로 구약성경에는 2500회 이상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

어머니하나님이 계시다는 증거입니다.


엘로힘이란….[하나님의교회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

구약성경 히브리 원어에 하나님에 상응하는 용어는 크게 두 가지가 쓰이고 있는데 그 하나가 '엘로아흐'이고 다른 하나는 '엘로힘'입니다.
 '엘로아흐'는 '엘'과 같은 단수 개념으로 쓰였고, '엘로힘'은 복수 개념으로 구약원어 성경에서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엘로힘이란 '하나님들'이라는 뜻으로 단수로서의 하나님이 아닌 둘 이상의 하나님을 말하는 것으로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을 구원자로 영접하였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엘로힘하나님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