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나의신앙관

새언약유월절[逾越節]권능-파스카(πασκα)<하나님의교회에서 지켜지는 유월절은 성경적인가?>

베타22 2013. 3. 13. 00:29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유일하게 성경에 근거하여 새언약유월절(성력1월14일저녁)이 지켜지고 있다.

그러나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들은 이를 합리화 하고 있다.

 

이스라엘 왕 여로보암과 같은 인물은 오늘날 우리에게 교훈을 주기 위한 인물이다.

하나님의 절기와 법을 지키지 않을때에는 자신을 합리화 하기 위해 반드시 다른날로 무슨 절차와 기념행사를 정해 놓고 거룩한 성일이라고 하며 지키게 된다.

이것이 바로 우상인 것이다.

 

유월절에 대해 살펴보자!

 

 

◈하나님의 절기

유월절 [逾越節] = 영원한언약

  ⊙ 날짜: 1월(닛산)14일 저녁

  유래: 애굽에서 해방

  약속: 죄사함,영생,재앙을 면하게 해준다 약속됨,다른신을 심판함,하나님의인

  ⊙ 예언성취 : 모세를 통하여 유월절날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해방시킨 것은

                 장차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우리를 새언약유월절로 죄악세상에서 해방시킬것을 보임.

                 이 날에 떡과포도주로 축복 주시고 새언약을 세우심.

 

유월절의 의미:

유월절은 한문으로 유월(逾越)이라 현하고 한자를 자세히 보면 유(逾-넘을 유), 월(越-건널 월)

영어로는 패스오버(Passover), 히브리어로는 페사흐,헬라어로 파스카(πασκα)라고 다양하게 표현한다.

모두 뜻은 동일하게 ‘(재앙이) 넘어간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월절은 하나님의 권능의 날로써 이스라엘백성이 종노릇하던 애굽 땅에서 해방시킨 날을 기념하여 기억하며

지킬라는 하나님의 뜻이 담겨있다.

 

오늘날도 하나님을 사모하며 나그네 세상인 이 땅 지구에서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이 살아가고 있다. 

애굽과 같은 이 땅은 성경은 죄악세상에서 종노릇하고 있다고 알려주고 있고 유월절을 통하여 죄악세상에서 우리들을 해방시켜 줄 것이며

영원한 천국으로 인도하는 하나님의 죄사함의 약속이 담겨져있다.

 

유월절은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 인생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기 위해 제정된 하나님의 계명이다.

2000년전 하나님께서 사람되어 이 땅에 오셔서 가르쳐주신 새언약이 유월절이다.

 

요즘 이 시대에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서 복음을 전하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전도를 함에 있어서는 이 유월절을 전하지 않고서는 복음이라 할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이 새언약 유월절을 주께 전해 받은 것이라며 증거하였다.

 

고전11장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하는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같이 잔을 가지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라.』

 

사도바울이 예수님 하늘로 올라가시고 전해 받았던 것이 바로 유월절임을 알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밤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고 내몸이라 포도주를 가지사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라 하며 약속주셨다.

이 유월절은 세상끝날 주 께서 오실 때까지 전해야 한다고 하였다.

세상기독교인들에게 유월절을 전하다보면 다양한 반응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첫째, 유월절은 폐지되었다!

둘째, 유월절은 안지켜도 된다!

셋째, 유월절은 아무날에나 지키면 좋은것 아니냐? 매주 지킨다. 또는 매월지킨다.

넷째, 유월절 대신 성만찬을 자주 한다. 또는 종파에 따라 각양 각색이다.

다섯째, 뜻만 받들면 되지 뭐 형식이 중요하냐?

 

이런 말로서 하나님의 말씀과 약속을 바꾸워 세상사람들에게 잘못된것이 참인것처럼 변하게하고 생각까지 바꾸워 놓았다.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은 일점일획도 틀림이 없고 반드시 이루워지는 말씀으로서 더해지거 빼서도 않된다

경고하고 있다.(마5:18,계22:18~19)

하나님의 말씀을 바꾼 세력은 에덴동산에서는 뱀(사단)이라고 하였고 다니엘7장25절에서도 마귀단체라고 하였다.

오직 구원은 하나님의 말씀에 있다는 것을 믿고서 주신 말씀에 순종하여 유월절 지키고 죄사함과 영원한생명을 받아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