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나의신앙관

기도는 언제 해야 하는가? -하나님의교회 신앙생활가이드

베타22 2021. 4. 8. 22:42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 있어서 올바른 기도방법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앙생활가이드를 통해서 초신자라 할찌라도 이해하고 살펴보기 쉽도록 잘 정리되어 있네요~~

 

기도의 주제는 무엇으로 택할 것인가?

 

기도의 주제는 무엇으로 택할 것인가?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하나님의 도우심 없이 우리 힘만으로 온전히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께 도움 구하기를 바라고 계시고(마 7:7~8), 보이지 않는 가운데 우리의 기

watv.org

기도는 왜 하는가?

기도는 언제 해야 하는가?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기도란 무엇인가?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기도는 하나님께 축복을 구하는 의식입니다. 또한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각종 어려운 상황에 부딪혔을 때 하나님께 도와주시기를 구하는 예식입니다. 사람은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다른 사람

watv.org

 

위의 주제들로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고 기도에 대한 응답과 하나님의 도우심을 올바로 받기 위한 신앙생활가이드로 자세히 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네요.

하나님의교회 신앙생활가이드는 성경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기도는 언제 해야 하는가?

성경을 살펴보면 수많은 믿음의 선진들이 기도로 어려움을 극복하거나 축복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구원자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서도 기도로써 복음의 역사를 이루어 가셨습니다. 이처럼 기도는 그리스도인에게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신앙의 한 부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이어주는 구실을 하기 때문에, 우리의 의지와 소원이 하나님께 전달되려면 기도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생활 속에서 기도는 언제 해야 할까요?

1. 생활 자체가 기도의 연속이어야 합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진행하며 기도로 끝마쳐야 합니다. 이는 곧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7)” 하신 말씀을 실천하기 위함입니다.

2. 생활 속의 기도가 이루어져야 할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 기도해야 합니다.
식사 때마다 기도해야 합니다.
규례를 따라 기도해야 합니다. (하계: 오전 9시, 오후 3시 / 동계: 오전 10시, 오후 2시 30분)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루 일을 정리하는 기도를 해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일(시험당할 때, 핍박받을 때, 어려운 일이 발생했을 때 등)이 있을 때는 즉시 기도해야 합니다.
감사한 일이 생겼을 때도 기도해야 합니다.
잘못된 일에 대한 회개가 필요할 때 기도해야 합니다.
그 밖에 특별한 일이 있을 때도 기도해야 합니다.
출처: 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기도로 하나님께 도움심을 받고 있기에 너무나 큰 축복이 있음을 깨닫게됩니다.

오늘날 성령시대 구원자 되시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 올바른 기도로 모두가 구원과 축복을 받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