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마음을아름답게하는봉사활동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 봉사단 '아세즈 와오(ASEZ WAO) 들어보셨나요?

베타22 2021. 6. 15. 00:14

5월 30일 인천 연희동 일대 거리를 청소한 ASEZ WAO 회원들이 쓰레기가 가득한 봉투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 봉사단 '아세즈 와오(ASEZ WAO) 들어보셨나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고 청년들 또한 심각한 우울현상이 있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때 패기와 열정으로 지역사회 긍정적인 에너지 전파에 힘쓴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들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대규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스포츠 동아에 보도되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 (ASEZ WAO) 봉사단

 

요즘 날씨가 왜 이렇게 더울까? 생각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로 온난화로 인해 무더운 날씨가 일찍부터 찾아왔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ASEZ WAO), 대학생청년봉사단 최근 활동내용을 보도했는데요.

이들은 ‘Mother’s Forest’ 활동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필수적인 나무를 심고, ‘No More GPGP’로 도심의 거리와 하천, 공원 등 정화와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한다. 이 활동은 올해 환경의 날 주제인 ‘생태계 복원’과도 맥을 같이한다. 직장 내 절전·절수·절약 캠페인인 ‘Green Workplace’를 통해서는 기후변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감축에도 일조한다. 이외 코로나19 방역 일선에서 수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Heart to Heart 릴레이’를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한다.

ASEZ WAO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하면서 이로 인한 환경오염이 국제적인 화두가 되고 있다. 이에 삶의 터전인 지구환경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데 전 세계 청년들이 함께 나섰다”며 “가족과 이웃을 위한 봉사를 통해 침체한 지구촌에 활력을 더하고 우리 마음도 즐겁고 행복해진다”고 말했다. - 출처: 스포츠동아

 

강남구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일원에코센터) 관계자 여러분 힘내세요~~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담아 응원키트를 준비했느데 주민들을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들이 큰 힘이 되었으면합니다.

 

해외 하나님의교회 ASEZ WAO 직장인청년봉사단.

하나님의교회 ASEZ WAO회원들

지난해 시의회와 환경보호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오클랜드 ASEZ WAO 회원들은 이날 묘목 1000그루를 심었다. 지난달 30일, 카리브해 섬나라 푸에르토리코 산후안에서 개최된 떡갈나무 100그루 식수 활동에 참여한 카를로스 테레포테 씨는 “봉사를 하고 나니 마음이 맑아지고 평안해지는 느낌”이라며 “팬데믹으로 아픔과 우울감을 겪는 모든 분들도 이런 기쁨과 행복을 느끼며 함께 이 위기를 극복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에 ‘우리는 한 가족(We Are One Family)’이라는 의미를 더한 ASEZ WAO는 ‘우리가 한 가족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들은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전 세계에서 펼친다. 교육지원, 복지증진, 긴급구호, 문화교류, 기후변화 대응, 플라스틱 줄이기, 육상생태계 보호, 해양생태계 보호 활동과 캠페인, 포럼, 파트너십 체결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이산화 탄소 증가와 기후변화로 인해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하나님의교회 직장인 청년봉사단이 한 마음으로 전 세계인을 깨우고 있는듯하여 뿌듯합니다.

플라스틱 사용 증가등 여러가지 환경문제가 심각하지만 하나님교회 ASEZ WAO 활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선봉장이 되어 세상을 구하는 일에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미국 대통령, 필리핀 환경부 차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시장, 페루 우앙카요 시장,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시장 등도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여하며 지지와 격려

 

앞으로도 모든 분들이 함께 지지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lXqGrW1B3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