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언약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 수시로 행하는 성만찬이 유월절일까?
수시로 행하는 성만찬이 유월절인가?
새언약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 수시로 행하는 성만찬이 유월절일까?
어떤 단체가 하나님의교회의 새언약유월절을 반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주장하고있다.
영원히 기념되어야 할 유월절은 짐승제물 잡는 유월절에서 떡과 포도주 먹는 유월절로 바뀐 것이 아니라
신약에서는 수시로 하는 성만찬 예식으로 대체된 것이다. 고로 이제는 날짜를 통하여 기념되는 것이 아니라
예식을 통하여 기념하는 것이다.
다른 교회들도 이와 유사하게 성만찬을 행하는 것이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신약에는 날짜를 통해 기념되는 것이 아니라 예식을 통해 기념한다니.
그렇다면 구약에는 예식이 없었단 말인가?
모형인 구약에도 기념하는 날짜와 기념 예식이 있었듯이 실체인 신약에도 기념하는 날짜와 기념 예식이 있다.
상찬식만 행하면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라면 모형과 그림자인 구약에도 아무 날에나 양을 잡아
문설주와 인방에 피를 바르고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이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어야 한다.
신약에도 아무 날에 유월절을 기념하라 하지 않으시고 그 날짜를 명시하셨다.
신약의 새언약유월절을 세우시는 장면은 다음과 같다.
새언약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 수시로 행하는 성만찬이 유월절일까?
가라사대 성 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8~28)
그리고 사도바울은 성만찬의 날짜를 '주께서 잡히시던 그 밤'으로 명시하였다.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23~26)
새언약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 수시로 행하는 성만찬이 유월절일까?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이 바로 성력 정월 십 사일 유월절 밤이다.
저들은 '마실 때마다'라는 말만 가지고 아무 날이든지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실 때마다 기념하면 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23절에서는 기념해야 하는 날을 '잡히시던 밤'이라고 명시하였다.
성찬식은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인 성력 정월 14일 저녁 유월절에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의미하는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기념해야 한다.
출처:패스티브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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