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나의신앙관

[스크랩] 40년 광야생활 만나의뜻(의미) 기적(교훈)과 축복의 새언약안식일【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회복 】

베타22 2014. 11. 17. 23:59

 

만나로 교육하신 안식일-만나의뜻(의미)

 

40년 광야 생활 동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먹는 문제를 가지고 교훈하신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안식일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광야40년 동안 안식일을 백성들에게 교육하시기 위한 도구는 만나였습니다.

6일동안은 만나를 주시고 제7일 안식일에는 만나를 얻을 수 없도록 하셨지요.

 

6일동안 있었던 만나가 신기하게 제7일만 되면 구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대신에 제6일에는 갑절(두배)의 양식을 주심으로써 안식일에 만나를 거두지 않고도 살게 하셨습니다.

먹는 문제를 만나를 통해 이스라엘백성들에게 안식일을 지키는 훈련을 40년동안 시키신 것입니다.

   

출애굽기 16장 4~5절 

"때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나의 율법을 준행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하리라 제육일에는 그들이 그 거둔 것을 예비할지니 날마다 거두던 것의 갑절이 되리라"

만나를 통해서 하나님의 율법 즉 안식일을 지키는지 안지키는지 교육했다는 말씀이지요! 

 

 

 첫째날

둘째날 

세째날 

넷째날 

 다섯째날

 여섯째날 

일곱째날 

 만나 거둠

 한오멜

 한오멜

 한오멜

 한오멜

 한오멜

 두오멜

 없음

 유통기한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2 일 보존

안식함 

 

 출애굽기 16장 26~27절 
"육일 동안은 너희가 그것을 거두되 제 칠일은 안식일인즉 그날에는 없으리라 하였으나 제칠일에

백성 중 더러가 거두러 나갔다가 얻지 못하니라"

 

제7일(일곱째날) 안식일에는 만나를 내리지 않으셨습니다.   

 

또한 이 역사에는 놀라운 기적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백성들이 평일에 거둔 만나는 그 다음날에는상해서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 6일에는 갑절의 만나를 거두어도 만나가 상하지 않아서 제7일 안식일에 먹을 수가 있게 하셨습니다.

참 신기한 일이지요?

 

 출애굽기 16장 19~20절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기를 아무든지 아침까지 그것을 남겨 두지 말라 하였으나 그들이 모세의 말을 청종치 아니하고더러는 아침까지 두었더니 벌레가 생기고 냄새가 난지라 모세가 그들에게 노하니라"

 

 출애굽기 16장 22~24절
  "제육일에는 각 사람이 갑절의 식물 곧 하나에 두 오멜식 거둔지라 회중의 모든 주목이 아서 모세에게고하매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게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일은 휴식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안식일이라 너희가 구울 것은 굽고 삶을 것은 삶고 그 나머지는 다 너희를 위하여 아침까지 간수하라 그들이 모세의 명대로 아침까지 간수하였으나 냄새도 나지 아니하고 벌레도 생기지아니한지라"

 

 

 첫째날

둘째날 

세째날 

넷째날 

 다섯째날

 여섯째날 

일곱째날 

 만나 거둠

 한오멜

 한오멜

 한오멜

 한오멜

 한오멜

 두오멜

 없음

 유통기한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1일 후 상함

 2 일 보존

안식함 

 

그건데 더욱 놀라운 것은 하나님께서 이러한 기적의 역사를 몇 주 동안만 보여주신 것이 아니라 광야 40년 생활 내내 보여주셨다는 점입니다.

 
 출애굽기 16장 35절
 "이스라엘 자손이 사람 사는 땅에 이르기까지 사십 년 동안 만나를 먹되 곧 가나안 지경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만나를 먹었더라"

 

만나를 언제까지 먹었다요?

가나안 지경에 이르기까지 40년 광야 생활 내내 만나를 먹었다고 하였습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40년 광야 생활 내내 만나를 통해 안식일을 교육하신 것입니다.

 

그 다음에야 비로소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백성이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서 안식을 얻기를 원하셨던 것입니다.

 

여호수아21:43~44,45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의 열조에게 맹세하사 주마 하신 온 땅을 ....다 주셨으므로 그들이 그것을 얻어 기 거하였으며
여호와께서 그들의 사방에 안식을 주셨으되 그 열조에게 맹세하신대로 하셨으므로 그 모든 대적이 그들을 당한 자가 하나도 없었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의 모든 대적을 그들의 손에 붙이셨음이라...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말씀하신 선한 일이 하나도 남음이 없이 다 응하였더라.

 

이 모든 일은 단순히 지나간 과거 역사가 아닙니다.

구약시대에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키신 후에 40년 광야 생활을 거쳐 약속의땅 가나안으로 인도한 역사는 신약시대에 하나님께서 죄악세상에서 우리를 해방시키신 후에 믿음의 광야 생활을 거쳐 약속의 땅 천국으로 인도할 것을 미리 보여준 모형과 그림자입니다.

 

 구분

 안식일 지킴

 약속된 축복

 구약시대(그림자역사)

 애굽에서 해방시킨 후 40년 광야 길

 가나안 땅 인도

 신약시대(실체 역사)

 죄악세상 해방시킨 후 믿음의 광야생활 

 약속의 땅 천국으로 인도 

 

그래서 성경은 사도바울을 통해 증거하기를 

광야 생활의 역사가 우리의 거울과 경계로 기록되었다고하였습니다.

 

 고린도전서 10장 11절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광야에서 멸망받았던 일)거울이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느니라"

  

그렇다면 신약시대에 약속의 땅인 천국에는 어떤 사람들이 들어갈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광야생활 내내 놀라운 기적으로 안식일을 교육하신 구약의 역사를 통해 생각해 볼 때에,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사람이라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국에 들어가는 날까지 하나님의 계명인 새언약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천국에서 영원한 안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우리가 됩시다.

하나님의교회는 유일하게 새언약 그리스도의 율법에 따라 예수님과 사도들이 본보이고 지켰던 안식일을 안상홍님께서 회복해 주셔서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께서 우리에게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일곱째날 안식일을 알려주지 않았다면 이스라엘 백성들이 안식일을 지키지 못하고 멸망당했던 것처럼 우리도 구원받을 수 없었지요.

 

말세에 우리에게 경계로 삼을 수 있도록 모세시대에 미리 알려주시고 이 시대에도 먹는문제 즉 생활의 염려로 하나님을 바르게 믿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큰 교훈을 남겨주신 것입니다.

 

 

 

 

 

출처 : 함께 가요 하 나 님 의 교 회
글쓴이 : 좁은진리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