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나의신앙관

일본 강력한 대지진 예언와 구원의 도피처시온 소식<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베타22 2015. 6. 2. 01:41

지난 주말 8.1의 강력한 지진과 여진으로 일본 열도가 크게 흘들렸다는 소식이다.

지진 전문가들은 일본 남해안에 자리한 난카이 해구에 대지진이 임박했을을 경고하고 있다.

 

일본은 해양판과 대륙판의 경계 지점으로 자리잡고 있어 태생적으로 지진과 화산이 많다는 것이다.

판과 판이 만나는 3개 지역에서 강진이 잦게 일어났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출처: YTN뉴스

2011년 규모 9.0의 대지진이 일어났던  도호쿠 지역은  태평양판과 북미판의 경계지역이다.

지난 주말 8.1의 강진과 여진이 있었던 오가사와라 제도 인근 해역은 태평양판과 필리핀판이 만나는 지점이고

유라시아판과 필리핀판이 만나는 도쿄에 인접한 난카이 해구가 있습니다.

 

 난카이해구, 오가사와라지점 도후쿠 대지진(2011년)를 그림으로 YTN에서 잘 설명해 주었다.

 

난카이 해구는 100년 200년 주기로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던 곳이라서 강력한 지진이 온다면

많은 사상자(약30만명)가 날것을 염려하고 있다.

 

일기예배나 대지진에 대한 예비 보도는 상당히 중요하다.

우리가 재난 발생시 얼마나 잘 했을때 안전하게 대피하고 피할 수 있어 사상자를 최소화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온 지구상에 많은 재앙이 도사리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이런 대지진에 대한 공포에서 안전하게 보호받고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사람들의 방법으로 대처하는 방법은 자연재해로 부터 한계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방법은 분명히 수천년 전부터 일관되게 보호하고 안전한 도피처를 알려주고 있다.

 

1.노아의 때의 경고와 멸망

창 6:13~20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강포가 땅에 가득하므로 그 끝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너는 잣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짓되 그 안에 간들을 막고 역청으로 그 안팎에 칠하라  그 방주의 제도는 이러하니 장이 삼백 규빗, 광이 오십 규빗, 고가 삼십 규빗이며 거기 창을 내되 위에서부터 한 규빗에 내고 그 문은 옆으로 내고 상 중 하 삼층으로 할찌니라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식 있는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하리니 땅에 있는 자가 다 죽으리라  그러나 너와는 내가 내 언약을 세우리니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자부들과 함께 그 방주로 들어가고  혈육 있는 모든 생물을 너는 각기 암 수 한쌍씩 방주로 이끌어 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케 하되  새가 그 종류대로, 육축이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이 그 종류대로 각기 둘씩 네게로 나아오리니 그 생명을 보존케 하라.

 

온 세상을 홍수로 멸하실 때 노아에게 구원의 도피처를 방주를 알려주시고 방주를 짓게하셨다.

그래서 노아는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고 순종한 노아는 구원을 얻게되었다.

 

2. 소돔 고모라 때의 멸망과 구원 

 

[창19:12~13 그 사람들이 롯에게 이르되 이 외에 네게 속한 자가 또 있느냐 네 사위나 자녀나 성중에 네게 속한 자들을 다 성밖으로 이끌어내라   그들에 대하여 부르짖음이 여호와 앞에 크므로 여호와께서 우리로 이곳을 멸하러 보내셨나니 우리가 멸하리라    ....  23-25  롯이 소알에 들어갈 때에 해가 돋았더라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 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

 

타락하고 패역했던 소돔과 고모라 지역을 멸할때에 하나님의 백성 롯을 구원하시기 위해 도피처인 소알성을 예비해 두셨다.

어떤 재앙이 내려도 항상 하나님을 경외하는 하나님의백성들에게는 도피처를 예비해 두셨음을 통해서 이 시대에도

구원의 도피처가 있음을 살펴보자!

 

3. 온지구 상에 임할 마지막 재앙의 때

   세상이 소돔과 고모라처럼 하나님 보시기에 타락한 말세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이 성령시대에

   구원의 도피처를 알아서 우리들에게 임할 재앙으로 부터 보호받아야 하겠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구원의 도피처는 어디일까?

 


습  1 : 2-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 내가 사람과 짐승을 진멸하고 공중의 새와 바다의 고기와 거치게 하는 것과 악인들을 아울러 진멸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에서 멸절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15-18 그 날은 분노의 날이요 환난과 고통의 날이요 황무와 패괴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의 날이요 나팔을 불어 경고하며 견고한 성읍을 치며 높은 망대를 치는 날이로다 내가 사람들에게 고난을 내려 소경 같이 행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이라 또 그들의 피는 흘리워서 티끌 같이 되며 그들의 살은 분토 같이 될찌라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

 

마지막 때 있을 재앙에는 모든 생명체가 다 진멸될 것을 예언하고 있다.

이러한 마지막 대 재앙이 있을 때에도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이 있을 것을 성경은 증거한다.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하나님의규례(율례,법도,계명,율법)을 지키는 백성에게는 재앙으로 부터 보호해

주신다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이요. 우리들에게 성경을 주신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습 2 : 1-3  수치를 모르는 백성아 모일찌어다 모일찌어다  명령이 시행되기 전, 광음이 겨 같이 날아 지나가기 전,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하기 전, 여호와의 분노의 날이 너희에게 이르기 전에 그리할찌어다  여호와의 규례를 지키는 세상의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규례를 지키는 구원받을 백성을 어디로 모으실까?

 

 

 

 

 


사 33 : 20 -24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 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너의 돛대 줄이 풀렸었고 돛대 밑을 튼튼히 하지 못하였었고 돛을 달지 못하였었느니라 때가 되면 많은 재물을 탈취하여 나누리니 저는 자도 그 재물을 취할 것이며 그 거민은 내가 병들었노라 하지 아니할 것이라 거기 거하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