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진리가 무엇인가?

우편강도처럼 믿음으로 구원받는다?(하나님의교회 새언약유월절)

베타22 2016. 2. 10. 21:53

오늘날 많은 사람들을 예수님만 믿으면 구원받는다고 주장하다.

그 대표적인 예로 우편강도이야기를 한다.

우편강도처럼 믿음으로 구원받는다고 하는데 과연 맞는 말일까?



어떤 사람들은 "우편강도는 유월절도 지키지 않았지만 구원받았다.

그래서 우리도 어떤 것을 행함으로써 구원반든 것이 아니고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이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와같은 주장이 맞는지 확인해 보자.


1. 침례도 구원과 무관한 걸까?

우편강도는 침례를  받지 못했지만 구원받았다. 그렇다고 해서 침례도 우리의 구원과 무관한것이 될까? 아니다.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는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이 구원받았다고 말씀하셨다.(막16:16)

그러므로 우편강도가 침례없이 구원받았다고 하다라도 우리는 침례를 받아야 구원받는다.

유월절도 마찬가지이다.




2. 우편강도의 믿음.

 우편강도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리시는 이유를 깨닫고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 받는다는 사실을 온전히 믿었을까?

당시 예수님을 따라다녔던 제자들조차 부활하시는 날까지 예수님께서 왜 그런 고난을 받으셔야 하는지 깨닫지 못했다.(눅24:13~27)

하물며 우편 강도가 무엇을 얼마나 깨닫고 믿었겠는가?

그는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는다는 믿음조차 온전히 갖지 못한 상태였다.

그렇지만 그는 구원을 받았다. 이는 우편강도가 구원받는 일이 보편적인 것이 아님을 뜻한다.



3. 말씀으로 구원받는다.

그렇다면 우편강도는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었겠는가?

그것은 예수님께서 친히 하신 말씀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말씀으로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친히

" 오늘 네가 나와함께 낙원에 있으리라"고 하셨기 때문에 구원받았던 것이다.



4. 우리는 유월절을 지켜야 영생을 얻는다.

그렇다면 우편강도처럼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구원받는다고 친히 말씀해 주셨는가? 아니다.

그 대신 하나님께서는 제자들을 포함하여 인류에게 "내 살을 먹고 내피를 마시면 영생을 얻는다"고 말씀해 주셨다.(요6:54)






그리고 동일한 말씀으로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는 당신의 살과 피라고 하시며 먹고 마시라고 하셨다.(마26:17~28)

따라서 우리는 그 말씀대로 새언약유월절을 지킬때에 영생을 얻게된다.


그러므로 우편강도처럼 우리도 아무것도 행하지 않아도 믿음으로 구원받을 수 있다는 주장은 거짓이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로 인해 십자가에 피를 흘리시며 고통당하셨지만 예수님의 제자들과 여자들조차 지켜보며 눈물만 흘릴때 에수님을 위해 말했던 유일한 사람이 우편강도였다.  우편강도는 당시 두손 두발이 모두 십자가에 못박힌 채죽어가고 있었다. 그러한 우편강도와 우리가 동일한 상황인가? 아니다. 우리는 얼마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겠다는 믿음만 가지고 있다면

안식일도 지킬수 있고 예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새언약유월절도 지킬수 있다. 

그러므로 옳바른 하나님의 자녀들이라면 예수님께서 전하시고 본보이신 새언약유월절을 지켜야한다.

오늘날 새언약유월절이 AD325년에 니케아 종교회의를 통해 폐지되었던 것을 다시지키게 해주신분이 누구신가?(사25:6~9)

바로 하나님의교회를 재건하신 안상홍님이시다. 안상홍님께서 새언약유월절을 회복해 주셨기에 우리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믿음으로 새언약유월절과 안식일을 지키며 온전한 믿음으로 구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