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나의신앙관

초대교회의 놀라운 성장의 역사와 하나님의교회 성장비결(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

베타22 2020. 8. 12. 01:53

"교회의 성장 요인이 권위냐 형제 사랑이냐"라는 주제로 하나님의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말씀을 상고해 보면서 하나님의교회 성장의 가장 큰 비결(비밀)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전 세계 8000개 교회가 세워져서 많은 시온의 가족들이 진리 가운데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새언약의 진리를 전파하고 있는 교회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설교 가운데 진정한 교회 성장은 "성도 개개인이 하나님 안에서 바른 신앙을 정립해 나가는 것"이라고 김주철총회장님을 하나님 말씀을 대언하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로서 바른 신앙의 길을 걸어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씀을 통해서 깨달음을 얻습니다. 

의미 있는 교회의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초대교회의 역사 소개를 통해서 꼼꼼하게 성경말씀을 살펴보고 알곡 열매 잘 맺는 비결을 설교 내용을 통해서 공개하셨습니다. 

정리해 보면


초대교회의 놀라운 성장의 역사


1) 초대교회의 성장에 가장 큰 힘의 작용은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오순절 성령의 역사

2) 하나님께서는 당시 성도들이 가졌던 마음자세 가운데 성령의 역사를 지속시키고 교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의 요인은 "교회가 권위가 아니라 형제 사랑에 의해 발전하게 되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같이 서서 소리를 높여 가로되 …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 또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가로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하니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행 2장 1, 14, 39~41절

3)초대교회 성령은 받은 역사는 승천후 10일후 오순절을 지키고 하나님의 성령의 역사로 사도들의 복음에 전했을 때 하루 3천 명이 그리스도를 영접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날이 갈수록 믿는 자가 많아져서 "심히 많고 허다하다"고 표현되었고 초대교회 복음이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신속히 전파되어 갔습니다.

“말씀을 들은 사람 중에 믿는 자가 많으니 남자의 수가 약 오천이나 되었더라
행 4장 4절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행 6장 7절

 

초대교회의 성장 요인

초대교회가 급속도로 성장한 요인을 살펴보면 어떠한 환난과 핍박에도 굴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담대하게 복음을 전했다는 점입니다.

“저희가 옳게 여겨 사도들을 불러들여 채찍질하며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는 것을 금하고 놓으니 사도들은 그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행 5장 40~42절

초대교회 성도들은 어떠한 마음이 두려움 없이 담대히 복음을 전하는 원동력이 되었었는가?  

“저희가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오로지) 힘쓰니라 …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 2장 42~47절

1) 초대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의 터 위에 섰다.

2) 누가 교회를 오더라도 영적인 형제요 자매로서 맞이하며 하나로 연합하였습니다.

3) 다 같이 기쁨을 함께하고 아픔도 함께 나누며 하루에 삼천 명, 오천 명이 들어와도 수용할 만한 넉넉한 사랑으로 충만했습니다.

4)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메워주고 잘못된 부분을 고쳐주며 천국에 함께 갈 수 있는 영적인 도움을 베풀어 주었습니다.

5) 날마다 기쁨의 교제를 나누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백성에게 칭송을 받았기에 하나님께서 날마다 그 수를 더하게 해 주셨습니다. 

사도들의 권위를 가지고 성장한 초대교회가 아니라 뜨거운 형제 사랑을 바탕으로 담대히 복음을 전한 결과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놀라운 성장을 거듭했던 것이라고 하나님의교회 김주철목사님 설교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대언하셨습니다. 

하나님의 희생으로 세워준신 새 언약 진리를 소중히 지키고 많은 사람들에게 구원의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성령과 신부되시어 이 땅에 임하신 그리스도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의 자녀구원을 위한 희생과 사랑을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성경이 증거하는 성령시대 구원자로 임하신 엘로힘하나님을 영접해야겠습니다.

이렇듯 과거 하나님의 교회가 형제 사랑으로 성령의 충만함을 입고 복음의 발전을 이루었다면 이 마지막 시대에도 권위가 아니라 형제 사랑으로 충만한 하나님의 교회의 명맥이 이어져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의 교회 현지 신도들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60명의 이웃에게 식료품과 생필품 전달



사랑이라는 자양분으로 맺는 열매


새 언약의 도를 완성시키려면 하나님에 대한 절대적인 사랑과 형제간의 아름다운 사랑이 필요합니다.  

“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덕에 지식을지식에 절제를절제에 인내를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 … 이같이 하면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너희에게 주시리라”
벧후 1장 5~11절

열매를 많이 맺고 싶고 천국에 넉넉히 들어가고 싶다면 늘 날마다 상고해야될 하나님의말씀이네요.
1) 한 영혼을 알뜰살뜰 보살필 수 있는 사랑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2)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닌,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한영혼을 살리시려는 마음을 믿고 애틋하고 간절한 사랑의 마음으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믿음에 덕과 지식, 절제, 인내, 경건을, 거기에 형제 우애와 사랑을 공급해야 열매가 잘 맺힌다고 하셨으니 우리가 이 말씀을 실천해봅시다. 덕이 있고 아버지 어머니를 깨닫는 지식도 넘치고 형제 우애도 좋고 겸손하고 온유하며 남을 배려할 줄도 알아서, 주위의 모든 이들에게 천국을 느끼게 해주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 일을 할 줄 아는 사람이 앞선 자요,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나중 된 자입니다. 이 땅에서 하나님께서 질서를 위해 세워주신 직분이나 직책에 연연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준행할 수 있을까를 늘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형제가 연합하는 아름다운 시온



믿음과 소망과 사랑은 우리 신앙에서 빠뜨릴 수 없는 3대 요소입니다. 이 가운데 믿음과 소망은 어느 순간까지는 우리를 인도해 주지만 영원할 수는 없습니다. 천국에 도달하게 되면 믿음이 확증되고 소망도 모두 이루어져 더 이상 필요치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랑만큼은 천국에서도 하늘 아버지 어머니와 자녀들 간에 영원히 지속됩니다. 그래서 성경은 사랑이 제일이라 표현하고 있습니다.

모든 답은 성경 속에 있습니다. 시편에서는 복음의 완성을 위해 시온의 모습이 어떠해야 하는지 그 답을 주고 있습니다.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을 명하셨나니 곧 영생이로다
시 133편 1~3절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선하고 아름답다는 말씀은 하나님의 마음을 그대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형제의 사랑이 하나님께 감동을 드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요, 예언된 시온의 필수 요건입니다.

식구가 많아지고 교회 건물이 솟아나고 많은 이들이 직분 앞에 고개 숙일수록 말씀에 더욱 착념하여 사랑을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직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사랑을 얼마나 전하고 실천할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합니다. 양적으로만 팽창하다 보면 알지 못하는 순간에 교회 가운데 권위가 생기기 시작하고 사단의 함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복음은 어느 순간 정체되고 맙니다. 그러나 한 영혼, 한 영혼에게 애정을 갖고 그 영혼을 살리기 위해 마음을 기울일 때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천국 문을 열어주실 것입니다.

지금껏 앞만 보고 달려왔다면 이제는 자신을 살피고 다듬어가야 할 때입니다.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어디를 가더라도 그리스도의 향기, 사랑의 향기가 진동하도록 모두가 사랑을 실천해야겠습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절제할 줄도 알고, 아버지 어머니 영광을 위해 참을 줄도 알고, 잘못된 길로 나아가는 사람을 지혜롭고 은혜롭게 깨우쳐 옳은 길로 인도할 줄도 알아야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어떤 한 사람의 권위에 의해 인도되는 교회가 아니라 사랑으로 연합한 교회입니다. 아버지 어머니께서 주신 이러한 모든 교훈을 따라 형제의 아름다운 연합을 이루고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출처: 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
 

Which Is the Cause of the Church’s Growth, Authority or Brotherly Love? - World Mission Society Church of God

You all in Zion probably hope that the gospel of the new covenant will spread quickly and the Church of God, which He bought with His own blood, will rapidly grow and multiply. For this all church members pray with one accord and try to do what pleases God

watv.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