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진리가 무엇인가?

하나님의교회와 신천지교리 중 초막절 절기 비교

베타22 2015. 1. 30. 01:37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이 가르쳐주신 하나님의절기와 신천지 교리가운데 지켜지는 초막절이 있다.

요즘 하나님의 교회가 다른교회와 지키는 것이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몇몇 교회들은 하나님의교회의 세계속에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시 여기거나

온갖 비방거리를 만들어 하나님의교회 교리가 어떻다는 둥 엉뚱한 진리왜곡을 하며 유언비어와 거짓말,소문등 만들고 있다.

또 진리적으로 하나님의교회 교리가 참으로 이상하다면서 연구하고 따라하는 종교들도 많이 생기고 있다.

그 배경 즉 하나님의교회의 눈부신 성장 모멘텀이 무엇인지? 교리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경은 절기 지키는 시온에서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하시고 구원을 베푸신다고 기록하고 있다.(사33:20~24)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3차7개절기 중에 가장 마지막 가을에 지키는 초막절 절기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보자!


초막절은 다른 말로 수장절(추수때 거두어 들임)이라고 하기도 한다.

초막절: 3차로 추수절을 7월 절기라고 하는데(느8:13~14) 성력 7월 15일부터 7일간 초막절을 지켰던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은

산에 올라가 감람나무와 종려나무 가지를 취하여 초막을 지으며 집 위나 성전뜰에 깔고 모세로 말미암아 지은 성막기념을 하였던 것을 기념하는 것이다.(신16:11~15,레23:39~43)

 

그런 초막절은 오늘날 성령시대 가을 농작의 마지막 거두는 추수 때를 가리키나니 온 세상에 있는 모든 알곡을 

다 하늘 창고에 거두어들이는 것으로 예언하였고, 또는 하늘 성전재료를 모으는 것으로 예언하고 성취된다. 

 

 

 가라지를 뿌린 원수는 마귀추수 때는 세상 끝이요 추수꾼은 천사들이니
그런즉 가라지를 거두어 불에 사르는 것 같이 세상 끝에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13:39~40]

 

너희는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에베소서2:20~22]

 

 

 

그런데 신천지 교리를 보면 이상한것이 있다.

신천지는 하나님의교회와 비슷하게 초막절을 지킨다고 한다.

그런데 똑 같은 초막절과 같은 절기인 수장절을 지킨다.

초막절과 수장절은 같은 절기인데 어떻게 두번 나눠지킬수 있을까?

이상하다! 성경에 근거하였을까?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절기와 신천지가 지키는절기에 대해 교리를 비교해 보자!

 

   구분   하나님의교회 신천지  

 일반

(천주,개신)교 

 비 고

초막절

= 수장절 

  성력 7월 15일(7일간)

 초막절 양력 7월 14일지킴

 수장절 양력 9월 24일경

 추수 감사절을 지킴

11월 4째주 목요일 

 (에스라 4~6,

요7:2절)

 유래

 성경기준(레23:34) 

  사람의 교리 기준

(성경근거하지 않음)

(미국 기준) 

 이사야 29:8~9

마 15:7~9

 누가 명령?

 하나님의계명 

 사람의계명  

 사람의 계명 

마태복음15:14,

마태복음15:41

 결과

 여자의 마지막 후손들

(계12:17)

여로보암과같이 임의로 절기변경

(열왕 기상 12:28~33,13:34)

 여로보암과 같은 행위

 구원/저주

 

 

성경인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지 않고 지키는 신천지의 초막절 날짜와 개신교와 같은 역사가 구약에 기록되어 있었다 !

모든 성경에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들의 교훈을 위해 기록한 것이라 하였다(롬15:4), 그리고 전에 있었던일이

다시 반복된다하였은바~ 다시 성취로 나타나고 있다!

여로보암의 범죄를 통해 오늘날과 사람의 계명을 지킬때 얼마나 큰 죄인지 찾아보자!

 

 여로보암의 죄 (사람의 뜻으로 우상을 만들고 마음대로 절기를 변경함)

 

 두 금송아지를 만들고 무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다시는 예루살렘에 올라갈 것이 없도다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린 너희의 신들이라 하고
하나는 벧엘에 두고 하나는 단에 둔지라 이 일이 죄가 되었으니 이는 백성들이 단까지 가서 그 하나에게 경배함이더라 
....그(여로보암)가 자기 마음대로 정한 달여덟째 달 열다섯째 날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절기로 정하고 벧엘에 쌓은 제단에 올라가서 분향하였더라 [열왕기상12:28~33]

 

여로보암이 이 일 후에도 그의 악한 길에서 떠나 돌이키지 아니하고 다시 일반 백성을 산당의 제사장으로 삼되 누구든지 자원하면 그 사람을 산당의 제사장으로 삼았으므로
이 일이 여로보암 집에 죄가 되어 그 집이 땅 위에서 끊어져 멸망하게 되니라 [왕상13:33~34]

 

 

초막절 과 추수감사절은 가을 무렵에 지킨다는 것과 하나님께 감사들 드린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런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나는 지켜서 하나님께 축복을 받는 반면, 하나는 여로보암과 같이 불법을 행하므로

절대 천국에 갈 수 없는 절기라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이다.  왜냐하면 사람의 계명이기때문이다(마15:7)

 

 

(협찬: 용인시 기흥구 한국민속촌)

 

두 개의 절기(추수감사절과 초막절)의 근거와 결과를 비교해 보자!

 

추수감사절

 

① 근거

추수감사절의 근거는 성경에 없다는 사실이다.

다만 백과사전에는 이에 대한 정의를 ‘감사절이라고 불리는 기독교의 절기’라고 기록되었고

그 유래를 보면 1789년 11월 26일 워싱턴 대통령에 의해 국경일로 제정되었다.

그리고 1941년 의회에서 11월 넷째 목요일을 추수감사절로 결정해 공휴일로 지정하여 

캐나다에서는 10월 둘째 월요일에 지키고 있다.


한국 교회는 미국의 청교도들로부터 시작된 감사절의 영향을 받아서

1908년 예수교장로회에서 양력11월 마지막 목요일로 정했었다.

그리고 1912년 조선예수교장로회 추수감사절(음력 10월 4일)로 정함.

다시 1914년 제3회 총회 11월 셋째 주일 후 수요일로 정함.

그 뒤에도 1921년 장로교와 감리교의 연합협의회 한국 교회의 감사일(매년 11월 둘째 주일 후 수요일)에 기념 결의

그 후 제10회 총회에서 채용해 전국의 교회가 실시함.

지금은 11월 셋째 주일에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다. 

 

추수감사절의 역사를 더 거슬러 살펴보자!


1620년, 영국 102명의 청교도들이 박해를 영국을 떠나 신대륙인 북아메리카의 매사추세츠주에 도착했었다.

그들은 혹독한 겨울을 지내면서 절반 가량이 목숨을 잃자 주변에 거주하던 인디언들의 도움을 받아 농사법을 배우고 익히며

정착하게 됐다.

다음 해 청교도들은 가을에 많은 수확을 거두게 되어 인디언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축제를 열어 곡식을 서로 나누었다.


② 교단

위의 추수감사절의 근거를 살펴보며 명시했듯이 오늘날 한국 교회는 대체로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다.

천주교, 장로교, 감리교는 뿐만아니라 소속된 모든 단체들이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다.


③ 결론

추수감사절은 단순히 미국의 풍습을 따른다는 것이라고만 할 수 없다. 

처음워싱턴 대통령에 의해 추수감사절이 제정됐을 때 이들은 성경과의 연관성을 두고 싶어해서 의미를 부여했다.

“첫 수확물을 얻었을 때 기쁨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린 행위는 아름답고 숭고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추수감사절은 기독교적 축제가 되기에 마땅하며 모든 교회에서는 이날을 기념한다.”


추수감사절은 사람이 만든 절기에 ‘신앙적 의미’를 둔 것에 불과한 것이다.

이것은 성경에 없는 사람의 계명, 불법을 지키는 행위를 합리화하기 위한 명분 일 뿐 하나님의 계명이 절대 아니다.

 

초막절

① 근거

초막절 근거는 성경 어디에 있을까?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레위기 23:34)


너희 타작 마당과 포도주 틀의 소출을 수장한 후에 칠일 동안 초막절을 지킬 것이요 (신명기 16:13)


너희 중 모든 남자는 일년 삼차 곧 무교절과 칠칠절과 초막절에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서

여호와께 보이되 공수로 여호와께 보이지 말고 (신명기 16:16)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게는 성령(비)을 내리지 않는다는 명확한 말씀이 있다!

늦은비 성령을 받지 못한다면 구원받을 수 없다.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스가랴 14:16~17)


초막절을 지키는 자가 받는 ‘비’는 곧 예수님께서 지켜주신 초막절을 통해 ‘성령’임을 확인할 수 있다.

 

 초막절

지키는 자

 늦은 비

생명수=하나님말씀

 성령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중에 유대인들이 예수를 찾으면서 그가 어디 있느냐 하고…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한복음 7:2~39)


② 하나님의교회 교단

오늘날 성경대로 초막절을 온전히 지키는 교회는 전 세계를 통틀어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하다.

 


③ 결론

초막절은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하나님의 절기다. 일 년에 한 번씩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는 모두 7개가 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백성을 구원해 주신다(사33:24).

그런데 초막절은 가장 마지막 절기이며 여름도 아닌 가을(추수때)에 지키는 절기이다.


내가 대회(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한 자라 너의 치욕이 그들에게 무거운 짐이 되었느니라 (스바냐 3:18)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이사야 33:20~22)

하신 말씀대로 절기 지키는 곳에 하나님이 계시고 구원받을 백성이 있는 것이다.

그런데 오늘날 초막절을 지켜야 한다고 하면 절기는 폐지되었다고 주장하며 사람의계명을 따라

추수감사절이나 여로보암처럼 교단 멋대로 절기를 만들어 열심히 지키고 준행하는 사람들과 교회에게

하나님께서는 과연 뭐라 하실까?

 

성경에 없는것을 더하가나 빼면 구원받을 수 없다고 경고하고 있는데(계22:18~19)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저마다 마음대로 다른복음(일요일예배,크리스마스,추수감사절,양력으로 절기지키기)을 쫒아서

임의로 정해 만들어서 지키고 있으니 하나님께서는 심판의 날에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마태복음 7:23과 같이 심판의 날에 명하실 것이다.

 
[출처: 패스티브 닷컴 www.pasteve.com 과 안상홍님 저서 하나님의비밀과 생명수의샘 책자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