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마음을아름답게하는봉사활동

하나님의교회 대학생국제봉사단 ASEZ- 봉사활동으로 수상영애(Green Apple Awards)

베타22 2018. 11. 21. 23:58

오늘 뉴스에 고래한마디가 죽은 채로 발견되었는데 사람들이 버린 플라스틱으로 고래몸속에 가득했다는 보도를 보고

너무나 놀랬는데요. 최근 일회용품 쓰레기와 플라스틱 사용 증가로 인해 지구환경이 심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최근 들어 환경보호에 앞장서온 하나님의교회는 대학생 봉사단 아세즈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ASEZ 는 최근 국제포럼도 열며 활발한 대학생 봉사활동을 전세계적으로 실천하고 있어요.

그래서 하나님의교회 노력과 실천으로 인해서 최근 세계 4대상 중에서  큰 상 그린애플상을 수상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목사)는 지난 12일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국회의사장에서 열린 2018 그린애플 어워드(Green Apple Awards) 시상식에서 대학생봉사단 ASEZ(아세즈)가 ‘그린애플환경상(Green Apple Environment Awards)’ 국제 부문(International-Global) 금상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동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경기일보 2018-11-21


유럽 최고 세계 4대 국제환경상 '그린애플상'

'금상' '동상'을 동시에 받는 놀라운 일이였습니다.


항상 하나님의교회 어머니 하나님께서 본보여 주신대로 주는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전 세계 모든 성도들이 함께 어머니 교훈에 따라

어머니 마음으로 인류를 향한 사랑나누기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열과 성을 다해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금상'은 하나님의 교회 '아세즈' 대학생자원봉사단이 받았고요

'동상'은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에서 수상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국제봉사단 ASEZ는 어떤단체?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 ASEZ는 ‘Green(환경)’과 ‘Citizenship(시민권)’의 합성어인 ‘Greenship Project(환경시민권 프로젝트)’를 통해 인류가 세계 시민으로서 누려야 할 환경권리뿐 아니라 환경의무도 강조하며, 청소년·대학생·각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이에 대한 시민의 책임과 활동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ASEZ 회원들은 인간의 주요 권리를 침해하는 자연재해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세미나·포럼·캠페인·지지서명운동 등을 통해 세계인의 환경의식을 증진시키고, 세대 간, 지역 간, 계층 간 환경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글로벌 환경보호활동을 실천하고 있지요.


환경보전활동에 앞장서 온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 각국 정부 및 기관은 물론 장관, 대사, 국회의원, 시장, 대학 총장 및 교수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도 협력하며 격려 및 지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대학생 자원봉사단 ASEZ는 포럼을 통해 다양한 소통으로


UN SDGs 이해와  체험관을 통해서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생활속 실천운동 자원재활용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합니다.


전 세계 ASEZ  환경정화활동

전 세계 ASEZ  환경세미나

전 세계 ASEZ  MOU 체결


전 세계적으로 대학생들이 한마음으로 한뜻으로 같은 목적을 가지고 행동하기에

짧은 시기에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다.

고 명지전문대 이진영씨는 인터뷰를 했는데요.


ASEZ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봉사의 손길이 절실한 곳에 실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주한케냐대사관 부대사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은 마치 어머니가 자녀를 사랑하는 것처럼 해야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어머니의 마음으로 아끼고 사랑하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ASEZ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 일어나는 심각한 문제들을 당장 해결하기 위해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ASEZ의 행보는 감동적입니다.

 -경희대 국제대학원 부교수


UN SDGs는 전 세계 국가들이 참여하는, 다음 세대를 위해서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매뉴얼입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에 이어 하나님의교회 ASEZ 대학자원봉사단도 유엔총회(UN)에서  스피치를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행사 역시 이 SDGs, 지속가능한발전목표의 일환이지요.


UN 이 발표한 2030년까지 17개 목표을 살펴보면

1.빈곤 종식

2. 굶주림 종결

3. 건강과 웰빙

4. 질적인 교육

5. 성 평등

6. 깨끗한 물과 위생

7. 깨끗한 에너지

8, 좋은 일과 경제적 성장

9. 산업, 혁신, 인프라

10. 불평등 감소

11. 지속가능한 도시와 커뮤니티

12. 책임감 있는 생산과 소비

13. 기후 행동

14. 수중생활

15, 육지생물

16. 평화 정의, 강력한 제도

17. 목표달성을 위한 파트너쉽

전세계 175개국에서 하나님의교회 ASEZ 대학생 자원봉사단은 앞으로 많은 대학생 여러분과 함께

인류  사회복지활동,의식증진활동,긴급구호활동,환경보호활동 에 더욱 앞장설 것입니다.

https://youtu.be/Nd83Gokp2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