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성경의예언

지카바이러스와 소두증에 대한 사전예방방법??

베타22 2016. 1. 28. 16:11

세계는 지금 지카바이러스 공포라는 제목으로 뉴스가 보도되고 있다.


빠르게 확산되는 지카 바이러스를 통해서 아기에게 발생되는 소두증환자가 발생되고 있다고 합니다.


브라질을 중심으로 창궐하던 지카 바이러스가 미국 유럽까지 빠른 속도도 퍼졌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유례없이 빠른속도로 확산하며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미국령 푸에르토리코와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덴마크 등에서 감염환자가 속출했습니다.

특히 심각한 문제는 사상 유례가 없는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앤드루 이스턴 / 영국 워윅대 바이러스학자 : 지카 바이러스의 발생, 확산과 동시에 소두증 환자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백만 명이 감염된 브라질에서 지난해 전체 소두증 아기는 150명이었지만 최근 넉 달 동안에만 4천 건으로 폭증했습니다.

이웃 나라 콜롬비아에서는 올해 환자가 40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알레한드로 가비리아 / 콜롬비아 보건장관 :

올해 지카 바이러스가 60만 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4월에 유행이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봅니다.]

브라질 정부는 군인 22만 명을 모기 박멸에 동원하고 40만 명의 임신부에게 모기 퇴치제를 배급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브라질에서 30년 번성한 매개체인 '이집트숲모기'가 하루아침에 사라질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다음 달 초 엄청난 사람이 몰리는 '카니발 축제'가 열리는 데다 모기가 번식 중이라 오히려 대유행의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타이완에서 발견된 것을 제외하면 아직 아시아에서는 지카 바이러스가 보고되지 않은 상황.

하지만 지금과 같은 속도라면 조만간 지구 상에 안전한 나라는 한 곳도 찾아보기 어려울 것으로 우려됩니다.

출처: YTN뉴스 신웅진

사진 : KBS



소두증이란?

  • 태아의 두뇌가 성장하지 못하는 선천성기형
  • 임신 중이나 출생 후 사망 가능성 높아
  • 생존하더라도 정신지체 등 장애 유발





지카바이러스 감염 현상과 증상

  • 임산부 감염시 가벼운 감기증세로 인지 어려움

  • 태아에게 전이 되면 소두증 유발 가능

  • 예방백신이나 치료법 없음


지카바이러스 와 소두증에는 치료백신이 없기 때문에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예방방법으로는 위험지역방문자제를 하고 긴소매를 착용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 할수 있다.


그러나 이런 바이러스의 대재앙도 또다른 해법이 있다는 사실이다.

인류에게 찾아오는 대재앙의 바이러스(온역)도 2000년전부터 성경의 예언되어 있는 내용이다.

따라서 이 시대는 많은 재앙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해법을 알고 미리준비하고 대응해야 하겠다.


누가복음 21:10~11 (주의 임하심의 징조)
  개역한글 :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큰 지진과 기근과 온역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서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     
  공동번역 : 곳곳에 무서운 지진이 일어나고 또 기근과 전염병도 휩쓸 것이며 하늘에서는 무서운 일들과 굉장한 징조들이 나타날 것이다.  

  현대인의성경 :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발생할 것이다. 그리고 무서운 일과 하늘에 큰 징조들이 나타날 것이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전하는 새언약유월절로 대재앙의 위험에서 보호받자!



지카 바이러스(영어: zika virus, ZIKV, 포르투갈어: Vírus Zika)

[ Zika virus ]

 

신생아의 소두증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
뎅기열 등 열성 질환을 유발하는 이집트 숲 모기가 옮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발열, 발진, 관절통, 눈 충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이 증상이 며칠 또는 1주일간 계속된다.
임신한 여성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두뇌가 성장하지 못하는 소두증에 걸린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있다.
소두증 상태에서는 정신지체가 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 까지 한다.
2015년 5월 브라질에서 첫번째 감염사례가 보고되었고 이후 콜롬비아,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아이티, 온두라스, 멕시코, 파나마, 파라과이, 수리남, 베네수엘라 등의 중남미 국가로 확산되었다.
2016년 1월 들어 지카 바이러스는 중남미를 넘어 미국·유럽·아시아까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지카 바이러스 [Zika virus] (한경 경제용어사전,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