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하나님의교회 새언약절기

초대교회가 지킨 오순절 하나님의교회에서 계승~

베타22 2021. 4. 22. 22:43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오순절은 구약 율법이 아닌 새 언약의 율법이다. 

예수님께 가르침을 받은 성도들은 오순절을 지켰음을 성경을 통해서 살펴보자.

그리고 하나님의교회가 왜 오순절을 중요한 절기로 지키고 있는지 해답을 찾아 보았으면 한다.

또한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오순절은 초대교회 순수 진리를 계승해서 지키고 있고 

새언약의 진리를 성령과 신부 되시는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께로부터 온 가르침임을 전합니다.(계22:17)

 

구약시대의 칠칠절이 다른 말로 오순절로 표현하였다. 이름만 다를 뿐 같은 날이다.

오순절과 구약시대의 칠칠절


승천일 등 모든 하나님의 절기와 마찬가지로 오순절도 이미 구약시대 모세의 행적에 나타나 있다.
모세의 인도로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를 건너 상륙한 날(초실절, 신약시대의 부활절)로부터 40일째 되는 날(승천일), 시내산 앞에 장막을 쳤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가 하나님을 뵈었다. 10일 뒤에는 모세가 십계명을 받으러 다시 시내산에 올랐는데, 이날이 칠칠절, 신약의 명칭으로는 오순절이다.

이날은 홍해를 건너 상륙한 날로부터 정확하게 50일째 되는 날이었다.

안식일 이튿날(초실절)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다음 날)까지 합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 (레위기 23:15~16)

칠칠절은 초실절로부터 7 안식일 다음 날에 지키는 절기로서, ‘안식일을 일곱 번 지나서 지키는 절기’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49일째 되는 다음 날이 되며, 50일 즉 10일을 다섯 차례 계수하는 의미에서 오순절(五旬節)이라 이름한 것이다.

오순절은 부활절 즉 구약의 초실절로 부터 50일째 되는 날을 기념하여 지켜졌던 칠칠절에서 유래되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50일째 되는 날 오순절에 성령을 받아

많은 영혼들을 회개시켰다.

오순절 성령은 초대교회 복음을 큰 역사를 이루었으니 하루에 3,000명 그리고 5,000명씩 회개를 했다는 성경기록이 있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매년 유월절과 무교절, 부활절(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을 지켰으며,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에는 그리스도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오순절을 지켰다.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안식 후 첫날(부활절)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 이는 될 수 있는 대로 오순절 안에 예루살렘에 이르려고 급히 감이러라 (사도행전 20:6~16)

사도행전 20장에 나타난 절기의 배열을 보면, 먼저 무교절이 기록되었고, 다음에는 부활절이 기록되었고, 다음에는 오순절이 기록되어 있다. 이는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켰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다. 또 다른 기록을 보자.

내가 오순절까지 에베소에 유하려 함은 (고린도전서 16:8)

사도 바울이 이방지역인 에베소에 체류하면서 오순절까지는 그곳에 머물러 있겠다고 한 내용을 보더라도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루살렘뿐만 아니라 이방지역에서도 오순절을 지켰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출처: 패스티브닷컴

 

오순절 -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성령을 허락받은 날

오순절(五旬節, The Day of Pentecost)은 한자로 ‘다섯 오(五)’, ‘열 순(旬)’ 자를 쓴다. 다섯 번의 열흘, 즉 부활절 후 50일째 되는 하나님의 절기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

pasteve.com

watvmedia.org/ko/media/the-descent-of-the-holy-spirit-on-the-day-of-pentecost

 

오순절 성령 강림

[모든 절기명과 날짜는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것]하나님께서는 3,500년 전 모세의 율법을 통해 구약의 모든 절기명과 날짜를 각각 미리 정해놓으셨는데 오순절은 부활절(초실절)로부터 50일째에

watvmedia.org

오순절을 통해 성령을 부어 주신 분은 초림 예수님이셨다. 

초대교회 성도들이 오순절 성령을 받아서 놀라운 전도의 역사가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시대 늦은비 성령을 부어주시는 분이 계시니 바로 하나님의교회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

이심을 굳게 믿고 성령을 받아야 할 것이다. 성령시대 오순절을 통해 회개시는 성령의 역사가 바로 하나님의교회에서 일어나고 있음을 목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