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이야기/하나님의교회 새언약절기

오순절(칠칠절)의 의미와 예언 성취!(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베타22 2024. 6. 3. 23:37

오순절의 의미와 예언 성취 

모형적 예식과 예언

모세 때부터 행해져 온 절기들은 장차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 성소에서 행하실 사역에 대한 예언적 모형입니다. 이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다음과 같은 절기들을 통해 예언되었습니다:

  • 초실절(맥추절): 무교절 후 첫 안식일 다음 날(일요일)에 처음 익은 열매 한 단을 요제로 드립니다. 그 후 50일째 되는 날(칠칠절) 새 소제를 드리는 절기가 오순절입니다.

예수님의 성취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절기를 통해 예언된 일을 성취하셨습니다:

  1. 유월절과 무교절: 예수님은 유월절에 새 언약을 세우시고 이튿날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셨습니다.
  2. 초실절: 예수님은 초실절에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부활하셨습니다. 그래서 부활절이라 부릅니다.
  3. 승천과 오순절: 부활 후 40일 만에 승천하시고, 50일째 되는 오순절에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셔서 제자들에게 성령을 내려주셨습니다.

오순절의 성령 강림

오순절은 예수님께서 부활 후 50일째 되는 날에 성령을 제자들에게 내려주신 날입니다. 이는 사도행전 2장 14-21절에서 기록된 대로, 예언자 요엘의 예언이 성취된 사건입니다:

  • 성령 강림: 성령이 제자들에게 강림하여 각국 방언으로 전도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 예루살렘 전도: 베드로를 비롯한 사도들이 예루살렘에 모인 약 15개국 사람들 앞에서 예수님을 증거 하였고, 사람들은 자신들의 출신지 언어로 복음을 듣고 놀라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오순절의 의미와 예언 성취

모세 때부터 행해 내려오던 모형적 예식은 장차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 성소에서 행하실 사역에 대한 예언입니다. 무교절 후 첫 안식일 다음날(일요일)에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 한 단을 요제로 드리고 그 후 칠 안식일 다음 날인 50일째 되는 날 새 소제를 드리는 절기를 정하신 것도 모두 장래 일을 보여주는 예언입니다.

유월절에 새 언약을 세우시고 이튿날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예수님께서는 초실절에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부활하셨습니다. 부활 후 40일 만에 승천하시고 50일째 되는 오순절에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셔서 제자들에게 성령을 내려주셨습니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그때에 경건한 유대인이 천하 각국으로부터 와서 예루살렘에 우거하더니 이 소리가 나매 큰 무리가 모여 각각 자기의 방언으로 제자들의 말하는 것을 듣고 소동하여 다 놀라 기이히 여겨 이르되 보라 이 말하는 사람이 다 갈릴리 사람이 아니냐 우리가 우리 각 사람의 난 곳 방언으로 듣게 되는 것이 어찜이뇨 … 우리가 다 우리의 각 방언으로 하나님의 큰일을 말함을 듣는도다 …” 행 2장 1~12절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같이 서서 소리를 높여 가로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때가 제삼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행 2장 14~21절

오순절에 내려주신 성령에 힘입어 제일 먼저 각국 방언으로 전도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사도들은 예루살렘에 모인 약 15개국 사람들 앞에서 성자 시대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소리 높여 증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신들의 출신지 언어로 복음을 듣게 된 사람들은 깜짝 놀라 사도들의 말에 귀 기울였습니다.

유대 안에서만 전해질 복음이었다면 방언이 특별히 필요치 않았을 것입니다. 방언의 은사를 먼저 허락하신 데에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셨던 예수님의 말씀처럼, 복음을 세계 각처로 전파하고자 하신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행 1장 8절).

결론

오순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성령 강림을 통해 구원의 계획이 성취된 중요한 날입니다. 이는 구약의 절기들이 예수님을 통해 이루어졌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건으로, 성도들이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구원의 길을 따르도록 안내하는 날입니다. 오순절은 성령 강림과 구원의 약속을 상징하며, 전 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려는 하나님의 뜻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의교회만이 그리스도 안상홍님에 의해 성경대로 오순절을 지킵니다.

그이유는여기서.. https://blog.naver.com/didi5522/223460457969

 

구약의 칠칠절과 오순절 날짜?<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구약의 칠칠절이 신약시대에 오순절로 불리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약의 칠칠절은 초실절(부활절)...

blog.naver.com

 

반드시 사람의 계명을 지킬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오순절을 지켜서 성령을 받는 사람만이 천국에 갈수 있습니다.

 

출처: 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  https://watv.org/ko/bible_word/the-pentecost/

 

 

오순절 - 설교

오순절은 신약 성경상 명칭이며 구약에서는 ‘칠칠절’로 불리던 절기입니다. 2천 년 전 예수님의 부활 승천 후,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천국 복음을 온 세상 만방에 전

watv.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