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정원/맛집 이야기

[스크랩] 울릉도 삼시세끼 해삼완결편

베타22 2015. 3. 20. 23:17

한동안 차줌마의 대단한 활약으로 인기가 치솟았던

만재도의 삼시세끼 어촌편이 종방되었죠?

 

바다가 주는 선물로 차줌마의 멋진 요리솜씨로

만들어가는 삼시세끼 절로 입맛을 다시곤 했는데 말이죠~^^

 

이제 그 프로도 종방되었으니

울릉도에서 울릉갈매기가 만들어보는 삼시세끼 한번 보실래요?ㅎㅎㅎ 

이곳은 현포항인데 어떤가요?

바닥까지 다 보이는 청정바다색감

그야말로 환상적이지 않나요?

 

수경하나 쓰고 들어가면 남태평양 절대 부럽지 않는

그런 청정지역 현포항의 매력이기도 할겁니다~^^

 

자 그럼 이제 삼시세끼를 위한 작업들어가야겠죠?ㅎㅎㅎ

혹시나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해삼이 있는곳을 표시해놨으니 눈크게 뜨고 잘 살펴보시죠~^^

구분이 잘 안되시나요?

그래도 몇번 보다보면 금방 해삼이 구분됩니다요~ㅎㅎㅎ

보통 해삼은 짬(물질)을 해서 잡는건데

울릉도에서는 훌치기 바늘을 이용한 낚시로 해삼을 잡을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해삼을 발견하면 훌치기 바늘을

해삼 근처에 정확하게 투척하는게 관건이죠~^^

정확하게 던져진 바늘

바로 질~~질~~~끌려오는 해삼 보이시나요?ㅎㅎㅎ

낚시할때 고기잡는 손맛도 정말 좋지만

낚시로 들어올리는 해삼손맛 안느껴보신분들은

말을 꺼내지 말라고 한다면 돌날라오것쥬?ㅎㅎㅎ

해삼을 잡고있는 바늘 보이시나요?

저 바늘이 훌치기바늘인데 미끼도 필요없고 아주 편하겠죠?

던지기만 하면 백발백중

질~~질~~끌려오는 해삼

훌치기 바늘에 끌려오는게 억울해도

뭐라고 말도 못할겁니다~ㅎㅎㅎ

바늘끝에 대롱대롱 달린 해삼의 인생~ㅎㅎㅎ

아마도 울릉도에서만 당하는 수모(?)가 또 아닐련지요~ㅎㅎㅎ

이런 해삼을 잡는데에는

그 어떤 기술도 별로 필요없다고 보심 됩니다~^^

물결만 안쳐준다면 바닥에 있는 해삼이 보이니

잠시만에 한가득 채울수 있습니다~^^

요건 제 휴대폰으로 담은 인증샷인데 어떤가요?

이거보고 징그럽다고 하실분 당연이 계시겠죠?ㅎㅎㅎ

그럼 요건 어떤가요?

요게 바로 "바다의 인삼 홍삼"이라는건데 일반 해삼하고는

차원이 다르게 귀한몸으로 대접을 받는 녀석이죠~^^

붉게 보여서 홍삼이라고 하지만

사실 이 홍삼은 깊은곳에 살아서 스쿠버를 해야만이 잡을수있는데

낚시로 요렇게 잡아올랐으니 요건 횡재이기도 하겠죠?

그 잡은 해삼중에 몇마리만 들고 옵니다~

그야말로 득탬한 수확물이기도 하구요

싱싱할때 바로 손질 들어가구요~^^

 

해삼의 좋은점과 손질법 잘 모르시면

http://blog.daum.net/asg0001/15651534 <==요거 클릭하세요~^^

바로 한접시 담아봅니다~^^

왼쪽에있는 붉은색감이 도는게 홍삼, 오른쪽이 그냥 해삼입니다~^^

그리고 그위에 노오란부분은 해삼내장이구요~

싱싱할때 바로 먹어보면

꼬들꼬들한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죠~^^

그럼 이제부터 삼시세끼 본론으로 들어가야것죠?

자취생 냉장고습격(?)을 해봅니다~^^

요럴땐 배가있으면 시원한 맛을 내서 훨 좋겠지만 패쓔하구요~^^

지천으로 자라고 있는 전호나물, 깻잎, 색감을 내기위한 당근

야채라곤 요것들밖에 없네요~^^

 

밥을 뜨고 그위에 야채랑 매콤한 보리고추장과 매실엑기스,참기름,깨소금을 넣고나니

해삼회덮밥이 완성되었네요~^^ 

그다음 코스는 당연히 맛있게 잘먹어주는거죠?ㅎㅎㅎ

요렇게 만들어서 한입 먹어보면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인데 

일반 생선회가 들어간 회덮밥하고는 차원이 다르다는걸 느껴보실겁니다~^^

 

좀더 잘 드실려면 요기에 소라하고 전복같은걸 더 넣어주면

그야말로 최고의 회덮밥이 되는거구요~^^

회덮밥을 해먹으면 이제는 해삼물회로 도전을 해야겠죠~ㅎㅎㅎ

물론 야채와 양념은 해삼덮밥하고 동일합니다~^^

물만 부어서 먹으면 최고의 맛이죠~^^

요런건 술한잔 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 완죤 딱인데 말이죠~ㅎㅎㅎ

그렇다고 해삼물회만 먹으면 뭔가 좀 허전하겠죠?

남은밥이 적었는지라 바로 명이국시 삶아서 투하해주면

요게 바로 해삼물회국수가 되는거죠~ㅎㅎㅎ

 

어케 요정도면 울릉도 삼시세끼 충분한가요?ㅎㅎㅎ

출처 : 울 릉 도
글쓴이 : 울릉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 울릉도 풍부한 해삼 참 보기 좋네요^^ 입맛다시네요^^